세계 행복 국가 순위는 한국 순위는?


143개국 국민들이 스스로 삶의 질을 평가한 ‘2024 세계행복보고서(WHR)’

핀란드는 7년 연속 가장 행복한 나라로 선정됐다.
한국이 지난해 대비 5단계 오른 52위를 차지했다.

국제행복의 날’을 맞아 2024 세계행복보고서를 발표

사진출처 : https://news.mt.co.kr/

1위 – 핀란드

2위- 덴마크

3위- 아이슬란드

4위- 스웨덴

5위 – 이스라엘

세계 행복 보고서는 유엔 지속가능발전솔루션 네트워크(UN Sustainable Development Solutions Network, SDSN)가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로, 세계 각국의 행복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이 보고서는 GDP와 같은 경제적 지표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원, 개인의 자유, 신뢰, 건강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각 국가의 행복 수준을 순위화한다.

행복 보고서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행복을 측정한다.
주요 데이터 소스로는 Gallup World Poll과 기타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 및 국제 기구에서 수집한 데이터가 포함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측면에서의 행복을 평가하고 국가 간 비교를 가능하게 한다.

행복 보고서는 행복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 보고서는 행복의 요소와 그 영향에 대한 깊은 분석을 제공하며, 정부와 정책 결정자들에게 행복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연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계 행복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국가들이 행복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