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즐기는 야식 순위 &인기 냉동 식품


인기 배달야식 & 온라인 냉동 포장 주문 인기상품

2010년대 중반 등장한 배달어플은 요식업계에 말 그대로 혁명적인 변화를 불러왔다. 이전에는 배달시켜 먹는다는 상상을 하지 못한 메뉴들까지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배달음식이 증가하면서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잦은 야식은 체중이 느는 것도 문제지만 얼굴을 붓게 한다.
문제는 그럼에도 야식의 유혹을 쉽게 뿌리칠 수 없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즐기는 야식 순위을 알아보자

1. 치킨

4.6/5

2.떡볶이

4.3/5

3.족발

4.8/5

4.곱창

4.3/5

5.피자

4.5/5

요즘 뜨는 메뉴들

‘집콕생활’이 길어지자 무료한 일상을 달래기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크로플의 전년 대비 주문 성장률은 620% 증가했다. 

2위는 전년 대비 460% 주문이 늘어난 로제 메뉴로, 방송과 SNS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된 경우다. 매운 맛과 부드러운 맛의 조화가 각기 다른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그동안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도넛이 3위를 차지한 점도 눈에 띈다. 주문 수는 전년 대비 120% 증가했는데, 이는 다양한 유명 수제 도넛 브랜드 등의 인기가 배달 앱에도 확산된 영향이다. 

패스트푸드이지만 보다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수제버거나 색다른 매운맛으로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도 주문이 늘었다.

밤에 먹어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야식 6가지

1. 두유 및 콩 제품
다양한 콩 제품은 칼로리가 낮고 칼슘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과 수면에 도움이 된다.

2.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야식으로 적당하다. 샐러드로 먹을 때는 소스를 너무 많이 추가하지 않도록 한다.

3. 요구르트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위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며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견과류
견과류는 식이 섬유, 마그네슘 및 지방이 풍부하여 수면을 돕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5. 계란 + 저지방 우유
삶은 계란과 저지방 우유 또는 무설탕 두유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더한다.

6. 말린 생선
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향상할 수 있지만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지 않도록 적절한 양을 섭취한다.

전문가들은 위 식도 역류, 위장염, 위궤양, 심한 불면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야식을 먹으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아울러 초콜릿과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은 교감 신경을 자극하고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4.5 2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