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올해 주식에 가장 많이 투자한 종목은


코로나 사태이후 동학개미라는 신조어가 생겨 나면서 일상의 단어가 되어버린 동학개미운동
동학개미란?

외국인들이 국내 주식을 대거 팔아치우며 빠져나가자 개인투자자들이 뛰어들어 사들인 것을 두고 1894년 반외세운동인 동학농민운동에 비유해 붙여진 이름이다.
특히 코로나 사태이후 주식 시장에서 기관과 외국인의 연일 매도 속에서도 개미투자자들은 매수을 이어가면서 주식 시장을 이끌어 갔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직장인들의 주식 투자가 많이 늘었다.
그럼 직장인들의 주식 투자 경험과 올해(2020)어떤 종목에 투자을 많이 했는지 보도록하자!

2020 주식투자경험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비대면 알바채용 바로면접 알바콜이 공동으로 ’2020 주식투자경험’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올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을  어떤 종목일까?

투자 종목 1위에는 바로 삼성전자였다.

바로 동학개미라는 신조어가 생기게된 이유가 삼성전자인 만큼 인기가 입증됐다.

2위는 카카오

3위는 현대자동차

 

뒤을이어

테슬라

SK하이닉스

네이버

애플

LG화학

셀트리온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등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기업에 주식투자를 했다고 답했다.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로 모든 주식거래가 가능 하기 때문에 조금더 손쉽게 접근을 하고 매매등을 할 수 있어 관심을 갖고 시작한 직장인들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주식을 하게된 동기는 가장큰 이유가 은행의 제로 금리로 예금,적금등으로 매력적이지 않아서가 가장 큰 이유였다.

 

또한 주변에서 다들 하는 분위기라서 하게 됐다는 사람도 있다.

 

 

직장인 절반 가량은 올해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최다 투자종목은 삼성전자였다. 삼성그룹주 비율을 더해보면 전체 비중의 30% 가량에 달했다.ⓒ인크루트

하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언제 종식될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외환위기나 금융위기 당시보다 훨씬 심각한 경제 침체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많다.

 

개미들이 제발 빚투와 묻지마 투자로 수렁에 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직장인 주식 투자금액과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 순위

올해 주식투자 경험이 있다고 답한 직장인 중에 코스피, 코스닥 등 국내주식’ 다우, 나스닥 등 해외주식 그리고 공모주 청약등 다양하게 투자을 하고 있었다.

실시간 미국증시 및 다우선물지수 실시간 보는 사이트&어플

미국 증시의 개장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후 11시 30분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입니다. 서머타임 적용시 1시간씩 앞당겨져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후 10시 30분~ 다음날오전 5시까지 입니다.


3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