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달성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141억 달러) 대비 약 1% 상승한 143억 달러를 기록했다.
기아차 는 13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2005년 종합 순위 84위, 자동차 부문 9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올해까지 종합 순위 기준 48단계, 브랜드 가치는 108억달러가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왔다.
자동차 부문 순위에서 현대차는 테슬라,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5위로 올라섰다. 올해 업계 순위 1위는 도요타, 2위는 메르세데스-벤츠, 3위 BMW, 4위는 혼다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