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고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
삼성전자는 12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순위는 2020년 4위에서 지난해 2위로 상승했다.
올해에는 구글을 제치며 1위에 올라섰다.
글로벌 브랜드 순위 1~10위
1위 – 삼성전자
2위 – 구글
3위 – 유튜브
4위 – 넷플릭스
5위 – 쇼피
6위 – 왓츠앱
7위 – 도요타
8위 – 콜게이트
9위 – 메르세데스벤츠
10위 – 리들
구글은 106점으로 2위로 집계됐고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51점)가 3, 4, 5위에 이름을 올렸다. 6위는 왓츠앱(50점)이었으며 도요타(41점) 콜게이트(34점) 메르세데스벤츠(34점) 리들(33점) 등이 뒤를 이었다.
유고브는 브랜드별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 등의 점수를 자체적으로 분석해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38개 시장에서 상위 10개 브랜드를 선정해 총 380개 브랜드를 선정한 뒤 1위에 10점, 10위에 1점을 주는 방식으로 순위를 측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