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발표 자료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8,958,9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6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1,294,798개와 비교하면 24.49% 증가했다.
2020년 3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분석결과, LG퓨리케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0년 3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순위
1위 – LG퓨리케어
2위 – 위닉스
3위 – 다이슨
4위 – 샤오미
5위 – 블루스카이
6위 – 캐리어
7위 – 코웨이
8위 – 쿠쿠
9위 – 위니아
10위 – 클레어
11위 – SK매직
12위 – 블루에어
13위 – 일렉트로룩스
14위 – 발뮤다
15위 – 알로
16위 – 퓨리웨이
17위 – 청호나이스
18위 – 그린루프트
19위 – 에어비타
20위 – 에어메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공기청정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