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브랜드 순위
2022년의 중반을 넘긴 올해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데이터 분석 기업 칸타르(Kantar)
‘2022 Kantar BrandZ’ 순위에서 올해의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
세계 상위 100대 브랜드의 총 가치는 지난 1년 동안 23% 증가한 8조 7,000억 달러였다.
Apple 현재 가치 9,471억 달러로 세계 최초의 1조 달러 브랜드가 될 예정이다.
상위 10위 목록은 비교적 일관성을 유지했다.
루이뷔통(Louis Vuitton)이 목록에 새로 소개된 유일한 브랜드로 보고된 브랜드 가치가 64% 상승하고 MasterCard를 10위로 대체했다.
목록에 있는 모든 회사 중에서 프랑스 패션 대기업은 중국(2) 및 미국(6) 이외의 지역에 기반을 둔 유일한 회사였다.
상위 10개 브랜드
- 애플(Apple)
- 구글(Google)
- 아마존(Amazon)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 텐센트(Tencent)
- 맥도날드(McDonald’s)
- 비자(Visa)
- 페이스북(Facebook)
- 알리바바(Alibaba)
- 루이뷔통(Louis Vuitton)
2022년의 중반을 넘긴 올해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애플(Apple)이 선정됐다.
애플, 구글(Google), 아마존(Amazon)은 올해 다시 3위에 올랐지만, 개편으로 애플은 현재 구글 다음으로 3위를 달리고 있는 아마존에서 1위 자리를 빼앗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