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이낸스 주류음료 보고서 2022(Brand Finance Alcoholic Drinks 2022)’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는 코로나(Corona)가 계속해서 1등을 지키고 있다.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로나’였다. 해당 브랜드는 2021년 순위에서도 정상을 지켰었으나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브랜드 이름이 바이러스 이름과 비슷한 것에 문제가 발생하여 큰 감소세를 겪은 바 있다. 하지만 다시 2022년 순위에서는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하이네켄은 최근 ‘지속가능성’ 약속에 대한 브랜드 가치로 인해 상승세를 보이며 2위를 차지했다. 하이네켄의 경우 Z세대 겨냥한 부드러운 맥주 ‘하이네켄 실버(Heineken Silver)’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