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
2022년 1월~11월 월 평균 사용자수
1위- 카카오톡
월 평균 4,690만 명
2위 -유튜브
월 평균 4,498만 명
3위- 네이버
월 평균 4,234만 명
4위- 쿠팡
월 평균 2,794만 명
5위- 네이버 지도
월 평균 2,154만 명
6위- 밴드
월 평균 1,990만 명
7위- 인스타그램
월 평균1,943만 명
8위- 당근마켓
월 평균 1,937만 명
9위- 배달의 민족
월 평균 1,906만 명
10위- 삼성페이
월 평균 1,540만 명
2022년 1월~11월 월 평균 사용자수 한 해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690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498만 명, 네이버 4,234만 명, 쿠팡 2,794만 명, 네이버 지도 2,154만 명, 밴드 1,990만 명, 인스타그램 1,943만 명, 당근마켓 1,937만 명, 배달의 민족 1,906만 명, 삼성페이 1,540만 명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