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기관인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이 발표한 지난해 4분기 미국 자동차 시장 브랜드 워치(Brand Watch) 보고서
브랜드 워치 보고서는 자동차 구매에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12가지 요인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소비자 구매 인식 조사다.
1위
BMW
2위
렉서스
3위
캐딜락
4위
아우디
5위
메르세데스-벤츠
6위
아큐라
7위
뷰익
8위
테슬라
9위
볼보
10위
제네시스 / 링컨/ 랜드로버
1위는 BMW가 차지했다. 같은 기간 선호도 22%를 나타냈다. 렉서스는 19%로 2위, 캐딜락은 18%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아우디와 메르세데스-벤츠가 각각 15%를 기록해 4위와 5위에 올랐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아큐라(13%) △뷰익(11%) △테슬라(9%) △볼보(8%) 순으로 집계됐다. 제네시스와 링컨(7%), 랜드로버(7%)는 공동 10위를 차지했다.
켈리블루북은 지난 1926년 설립된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으로 매년 다양하며 폭넓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을 웹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완성차 업체들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