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맥주 브랜드 1위는


4060이 선택한 국내 맥주 브랜드

우리나라 신중년 맥주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 ‘맛’으로 조사됐다.

조사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
2022년 6월 8일부터 21일까지 4060 남녀 360명을 대상으로 국산 맥주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

그래픽출처 : http://www.madtimes.org

4060 신중년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국내 맥주는 ‘카스(39.9%)’였다.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국내 맥주 브랜드도 카스(30.6%)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카스 다음으로 ‘테라(29.4%)’가 차지했다.
3위는 ‘하이트’로 조사됐다. 응답률은 10.2%
클라우드(4.7%)
필라이트(4.1%)
곰표(2.3%)와 필굿(2.3%)
맥스(1.7%)
한맥(1.2%)등 다양한 국내 맥주 브랜드가 언급됐다.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국내 맥주 브랜드에 대해 물었을 때 신중년 30.6%는 여전히 카스를 선택했다.
카스와 근소한 차이로 ‘테라(28.6%)’가 향후 구매 희망도 2위에 그쳤다.
3위는 11.4%의 응답률을 보인 ‘하이트’가 차지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조사 결과(2020년 3월 23일~3월 25일 기준, 전국 만 19세~34세 남녀 중 최근 3개월 내 음주 경험자, 823명)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국산 맥주는 테라(29%)인 것으로 나타났다.
근소한 차이로 카스(27%)가 2위를 차지했다.

한편 국산 맥주 선택 시 절반 이상의 신중년이 맥주의 ‘맛(55.7%)’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를 차지한 ‘할인/증정 행사(17.2%)’, 3위를 차지한 ‘가격(14.9%)’에 대한 응답률에 비해 높은 수치다.

2020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수입맥주

미국인이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국내 라면 판매 순위

1위 – 농심 신라면이 전체 매출의 15.97% 규모인 3327억5600만원으로 1위에 올랐다.
2위 – 매출 2위는 오뚜기진라면이 1944억2200만원(9.33%)이 차지했다.
3위 – 3위에 오른 농심짜파게티는 1822억4300만원(9.03%)으로 진라면 뒤를 바짝 쫓았다.
4위 – 농심 너구리가 938억8400만원(4.50%)
5위 – 농심 안성탕면 936억8800만원(4.49%)
6위 – 삼양 불닭볶음면 931억7300만원(4.47%)
7위 – 농심 육개장 927억2700만원(4.45%)
8위 – 팔도 비빔면 736억5300만원(3.53%)
9위 – 삼양라면 736억1000만원(3.53%)
10위 – 팔도 왕뚜껑 606억900만원(2.90%)
(2020년 국내 라면시장)

국내 인기 과자 판매 순위

2022년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과자 순위

1위 – 새우깡 (총 575억 8200만 원)
2위 – 초코파이 (404억 7천만 원)
3위 – 홈런볼 (403억 1500만 원 어치)
4위 – 오리온 포카칩(381억 4500만 원)
5위 – 롯데제과 꼬깔콘(378억 6200만 원)
6위 – 켈로그 프링글스(319억 800만 원)
7위 – 맛동산
8위 – 오징어땅콩
9위 – 에이스
10위 – 꼬북칩
11위 – 오예스
12위 – 몽쉘
13위 – 카스타드
14위 – 허니버터칩
15위 – 썬
16위 – 콘칩
17위 – 하임
18위 – 닥터유바
19위 – 마가렛트
20위 – 꿀꽈배기

편의점 인기 수입 맥주 순위

1위 버드와이저
2위 하이네켄
3위 스텔라
4위 호가든
5위 칭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