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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수입맥주


선호하는 인기 수입맥주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

2020 소비자평가 수입 맥주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로는
(1위 – 10위 순위 순)가 선정되었다.
1위 – 호가든(벨기에)
2위 -칭따오(중국)
3위 -하이네켄(네덜란드)
4위 -크로낭부르-1664블랑 (프랑스)
5위 -스텔라 아르투아(벨기에)
6위 -필스너 우르켈(체코)
7위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독일)
8위 -버드와이저(미국)
9위 -칼스버그(덴마크)
10위 -써머스비(덴마크)

호가든과 칭따오가 각각 1, 2,위를 차지한 가운데, 일본 불매 운동 여파로 인해 지난해 상반기 수입맥주 점유를 1위를 차지한 아사히는 순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기린 이치방, 삿포로 등 일본의 주요 맥주 브랜드들도 그 자취를 감췄다.
대부분 유럽권 수입맥주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그 사이 중국 브랜드인 칭따오의 선전이 눈에 띈다. 써머스비는 10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사이다(사과로 만든 술) 브랜드로 10대 수입맥주 브랜드에 입성했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맥주라 볼 순 없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수입맥주로 인식되고 있으며, 현장에서도 수입맥주와 경쟁을 펼치고 있다.

수입 맥주에 대한 평균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7.73점을 기록했는데요, 응답자의 88.5%는 수입 맥주를 재구매할 의사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응답자의 78.9%가 월 1회 이상 수입 맥주를 구매한다고 밝다.

소비자들이 수입맥주를 찾는 이유는?
일단 ‘맛과 향이 좋아서’라는 응답이 52%로 가장 많았고, ‘가격이 저렴해서'(22%), ‘할인행사를 해서'(16.9%) 등의 이유가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0.9%는 자유무역협정(FTA) 발효와 관세율 하락으로 맥주 시장의 다양성이 확대됐다고 보며 구매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응답도 79.2%를 기록했다.


Categories: 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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