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쿠팡 차량용 방향제 인기상품 추천


차를 탔을 때 텁텁한 냄새나 차량 내장재에서 풍기는 냄새가 나면 상당히 불쾌하다. 그래서 많은 오너 드라이버들이 차 안에 방향제를 두는데, 간혹 향이 너무 약해 하나마나라거나 반대로 향기가 너무 강해 오히려 골치 아프다는 사용자들의 불만을 볼 수 있다. 방향제가 엎어져서 액체가 흘러나와 대시보드에 지워지지 않는 자국이 남았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들을 수 있는데, 이와 함께 방향제의 성분이 인체에 해로운 것을 사용했다는 뉴스도 들려와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하게 된다.

쿤달 퍼퓸 차량용 디퓨저 75ml x 2p + 우드볼스틱 2p

코멧 설레는 향 가득 차량용 디퓨저 50ml

부케가르니 차량용 디퓨저 50ml

지오바니 차량용 디퓨저 150ml x 2종 세트

코멧 설레는 향 가득 차량용 디퓨저 50ml

자동차는 일상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됐다. 집이 아닌 또 하나의 생활영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자동차 내부에도 좋은 향은 반드시 필요하다. 옆자리 그녀를 위해서도 필요하고, 여행을 같이 떠날 가족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차량 방향제 유형들

클립형

송풍구 날개에 클립 형태로 고정·연결하여 발향이 증폭되는 형태이다. 장착이 쉽고 크기도 작아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는 등 차량용 방향제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캐릭터 및 피규어 등의 요소도 접목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어 포인트 인테리어 효과에도 제격이다.

클립형 방향제는 가벼운 제품의 선택과 고정 역할을 하는 클립의 형태를 살펴야 한다. 압력이 센 단순한 플라스틱 클립의 경우 송풍구 날개에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으며, 크기가 크고 무거우면 송풍구 날개의 변형 또는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 고정 클립에 고무 재질의 패드가 추가 적용되었거나 러버 코팅 처리된 핀형태의 클립 방식을 추천한다. 더불어 방향제가 액체 타입이라면 누액 부분도 체크해야 한다. 내액 흘림 방지를 위한 별도의 노력이 더해진 제품이 아니라면 누액이 발생, 주변부 플라스틱을 오염시킬 수 있다.

클립형 중 선바이저 형태도 있다. 송풍구형보다 크기가 조금 더 큰 만큼 발향 시간도 길고 송풍구 파손 걱정이 없으며, 깔끔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운전자와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향이 강하면 운전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향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역시 누액 부분도 체크해 봐야 하고 클립의 압력이 강하면 선바이저에 장착 자국을 남길 수도 있으니 이 또한 살펴봐야 할 점이다.

스틱형

엄밀히 구분하자면 스틱형 방향제는 클립형의 하위분류다. 긴 스틱 형태의 외형을 가지고 있는 스틱형은 송풍구 틈 사이에 끼워 넣는 형태이나 최근 대부분의 제품은 클립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그 형태에 맞는 내부 발향제를 교체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틱형답게 디자인 또한 심플해 거추장스럽지 않다.

스틱형은 튀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맵시 있는 설치가 가능하지만 특유의 디자인 때문에 설치에 제한이 따른다. 가로형의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세로형이나 디자인이 독특한 송풍구에는 설치가 어려운 것.

걸이형

자동차 내부에도 무언가를 걸을 수 있을만한 곳은 많다. 이에 착안해 몇몇 방향제는 걸이형으로 선보이고 있다. 주로 걸이형 방향제는 룸미러 등에 밴드 형태로 걸어두고 미세하게 흔들리는 차체의 진동에 의하여 발향된다.

룸미러 등 운전자 시야 내에 걸어둔다면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종이가 아닌 플라스틱 또는 유리 용기에 담겨있는 제품이라면, 사고 시 추가 상해를 입힐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비치형

비치형은 클립형만큼이나 대중화된 유형이다. 우리가 일상생활에 흔히 쓰는 디퓨저와 원리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비치형이기 때문에  액체, 겔, 고체 등 내부 발향 타입에 자유롭다. 비교적 다른 유형의 방향제들에 비해 큰 용량을 가지며 그에 따라 마지막까지 향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더 긴 발향 기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시보드나 뒷선반에 접착 스티커를 이용한 비치 방법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사고 시 이탈하여 운전자와 동승자를 가격할 수 있기에 상당히 위험하다. 비교적 크기가 큰 용기에 담겨있는 비치형의 특성상 컵홀더 사용이 권장되며, 이때 용액이 흐르지 않도록 패킹 처리가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전자식 향기 콘트롤, 아로마 보틀 차량용 방향제


eran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