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및 자격요건

메스컴을 통해 유튜브을 만들어 많게는 억단위의 놀라운 수익을 올리는 유듀버들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너도나도 유튜브을 해보려고 생각을 해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유튜브로 어떻게 돈을 벌지? 유튜브는 구글에서 제공 되는 광고 형태로 수익을 발생 시킵니다. 유튜브를 시청 하다보면 중간 중간에 광고 영상이 나오거나 화면 하단에 광고창이 뜨는걸 보셨을 겁니다. 이게 바로 구글에서 보내는 광고입니다.

이광고을 통해 작게는 몇원 많게는 몇천원의 광고 수입이 들어 오는데요. 하지만 아무이게나 광고을 띄울 수 있는게 아닙니다. 구글애드센스라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수입모델인 사이트을 통해 가입을 하고 해당 유튜브채널의 승인을 걸쳐야 광고을 거재 할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최근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이 4,000시간을 넘습니다.

구독자 수가 1,000명을 초과합니다.

유듀브을 만들고 컨텐츠을 만들어 올렸다면 전체 컨턴츠에 대한 조회수와 구독자수을 확인해 볼 수있습니다’

보람튜브 화면 캡쳐

유튜브을 보면 구독자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구독자 수와 총 재생시간을 확인을 하려면 유튜브 스튜디오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https://studio.youtube.com/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수익창출 메뉴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구독자수와 동영상 총 시청 시간이 나옵니다. 알림받기 설정을 통해 목표에 도달 하면 알람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및 자격요건 관련 내용 홈페이지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2851?hl=ko

YouTube는 크리에이터가 어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지 제시하지는 않지만 시청자, 크리에이터, 광고주에게 올바른 일을 할 책임이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는 YouTube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YouTube는 해당 크리에이터에게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YouTube는 우수 크리에이터에게 보상이 제공되도록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승인하기 전에 신청자의 채널을 검토합니다. 또한 채널이 모든 YouTube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크리에이터는 YouTube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