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선택방법

신혼부부 매트리스 선택하기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을 셀레리게 만드는 것이 신혼집에 필요한 가구나,전자제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가구나,전자제품은 꽤 오랫동안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서 선택을 하게된다.

특히 최근에는 결혼 준비의 한다계 였던 스튜디오 촬영, 메이크업,드레스, 웨딩홀 등 예식비용을 과감히 줄이고 신혼부부 중심의 혼수가구 장만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신혼부부들인 만큼 둘만의 공간이자 하루의 휴식공간인 침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요즘엔 맞벌이가 많아서 수면환경과 숙면에 신경을 쓰는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혼수침대를 고를 때는 더욱 신중을 써야 한다.

먼저 부부가 서로 다른 수면환경과 수면패턴에도 각자의 편안한 숙면을 유지하고 싶다면, 부부가 같은 매트리스를 함께 사용하기 보다 트윈베드를 통해 각자의 취향과 신체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면 패턴에 따라 침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침대를 사용하면 수면으로 인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

우선 매틀리스의 종류을 살펴 보자
침대 매트리스의 종류는생각보다 다양하다.
크게 스프링 매트리스와 라텍스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구분할 수 있다.
흔히들 많이 사용하는스프링 매트리스는 쿠션감을 주기 위하여 조립한 판 위에 스프링과 다양한 내장재를 넣고 매트리스 커버로 봉합하는 방식을 사용해 우수한 탄력성과 뛰어난 지지력을 선호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하지만 약산의 소음등이 발생 할 수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라텍스 매트리스는 천연 고무나무나 원유에서 추출한 천연소재를 사용하는데 탄력성이 매우 뛰어나며 소재의 밀도가 높아 어떠한 신체 형태에도 잘 맞는다.
이런 특징을 가진 라텍스는 이상적인 탄력성과 완벽한 신체지지력, 그리고 세균이나 박테리아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균성과 사용 시에 통기성이 좋다는 에어 셀(air cell) 구조로 되어 있다.
그러나 이 에어 셀은 그 위에 침대 커버, 패드, 이불 등이 덮이며 땀이나 습기가 발생해 그로 인한 세균, 박테리아, 집먼지진드기나 곰팡이가 서식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기억 형상 능력이 뛰어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고밀도의 폴리우레탄을 소재로 한 화합물로서 밀도가 높아 체압이 가해진 후 회복되는 속도가 느려 원상회복이 서서히 이루어지는 특성이 있다.
이것 역시 단점은 비교적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항상 건조함을 유지해야 한다.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매트리스가 있어 그에 따른 장단점을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3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