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2년 상반기 라면 MZ세대 관심도 1위

국내라면인기순위


올 상반기 국내 봉지라면 8개 브랜드 중 MZ세대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는 농심과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팔도 등 라면 8가지를 선정해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월부터 6월까지 MZ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을 발표 했다.

출처 : https://www.edaily.co.kr/

조사 결과 자신의 나이를 20대와 30대라고 밝힌 MZ세대 포스팅 수 1위는 ‘짜파게티’로 1247건을 기록했다.
짜파게티는 지난 1984년 출시된 짜장 라면이다.

1위 – 짜파게티
2위 – 신라면
3위 – 불닭볶음면
4위 – 진라면
5위 – 팔도 비빔면
6위 – 안성탕면
7위 – 참깨라면
8위 – 삼양라면

2위는 농심의 국물 라면 브랜드인 ‘신라면’으로 1233건을 기록하며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신라면은 ‘신라면 블랙’, ‘신라면 건면’ 등을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3위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으로 728건이다.
불닭볶음면은 매운 맛을 좋아하는 MZ세대의 호응에 힘입어 2012년 출시 이후 10년만인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40억개를 돌파했다.

오뚜기의 ‘진라면’은 555건으로 4위를 나타냈으며, 팔도의 ‘비빔면’이 215건으로 뒤를 이었다.

농심의 ‘안성탕면’은 187건, 오뚜기 ‘참깨라면’은 175건으로 각각 6,7위를 차지했으며 삼양식품 ‘삼양라면’은 125건에 그쳤다.

같은 기간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에서도 신라면이 20만128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짜파게티, 불닭볶음면, 진라면, 팔도 비빔면, 안성탕면, 삼양라면, 참깨라면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체 정보량 순위보다 MZ세대 관심도 순위가 더 높은 라면은 농심 ‘짜파게티’와 오뚜기 ‘참깨라면’ 두 브랜드였다.


eran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