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사기관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

2020년 8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1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831,79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627,538개와 비교하면서 11.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1위 GS25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4위 이마트24
5위 미니스톱
6위 스토리웨이
7위 씨스페이스
8위 로그인 편의점
9위 365플러스
10위 포시즌마트
11위 아이지에이마트
12위 베스트올
13위 하프타임 편의점
14위 루25 편의점


3.7 3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