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인기 영양제 순위 5


초개인화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
영양제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필라이즈 영양제 랭킹 서비스

필라이즈의 영양제 랭킹은 5만 여명 필라이즈 유저들이 작성한 리뷰와 실제 섭취 기록을 바탕으로 국내외 2만 여개 영양제들의 인기 순위를 제공

연령, 성별별 인기 제품, 인기 영양성분 순위도 확인할 수 있어, 직접 복용할 영양제 뿐 아니라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할 영양제를 고를 때에도 참고할 수 있다.

연령별 인기 성분 순위

30대의 경우 오메가3-유산균에 이어 엽산이 인기 순위 3위로 나타났다.
임신, 출산 등 자녀계획이 있는 경우 엽산을 반드시 섭취해야하기 때문에 그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40대 이후에서는 코엔자임Q10이 상위에 랭크된 것을 볼 수 있다.
코엔자임Q10은 항산화,노화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40대부터는 몸에서 만들어지는 양이 급격히 감소한다고 알려져있어 40대 이상부터 챙겨 섭취하면 좋은 영양성분이다.

50대 이상에서 1위를 차지한 셀레늄은 항산화 대표 영양성분으로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50대부터는 글루코사민이 상위에 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글루코사민은 대표적인 관절 영양제로 관절 건강에 관심이 많은 50대, 60대에서 인기가 높은 영양성분이다.

나에게 딱 맞는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

▲포함된 영양소 종류
▲권장섭취량
▲섭취 부족분 등을 알아야 한다.

개인별 적정 영양소 필요량에 차이를 만드는 요인은 다양하다.
성별이나 나이 같은 객관적 지표도 영향을 미치지만, 개인 신체 특성, 건강상태, 생활환경, 현재 복용 중인 약 같은 주관적 특성도 연관이 있다. 그 때문에 인구집단의 약 97~98%를 차지하는 사람들의 영양소 필요량을 충족시키는 섭취수준인 ‘권장섭취량’을 산출할 때에도, 계산 과정에 ‘변이계수’를 활용해 집단 내 개인별 편차를 고려한다.

문제는 전문가들에 의해 산출된 영양소 섭취 기준이 구체적 수치로 존재하지만, 의학분야 비전문가인 개인이 이를 제대로 활용하긴 어렵다는 데 있다.
자신의 평소 영양소 섭취량을 추정하기부터 어렵기 때문이다.
동일 양의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더라도 몸에 흡수되는 정도는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다.
또 건강 상테에 따라서는 영양제 복용이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한다.
가령, 흡연자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폐암 위험이 커진다.
결국, 개인별 적정 섭취량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편이 안전하다.

출처 : https://m.health.chosun.com/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