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들

가을철이 되면 외모에 신경을 더 쓰게 되느 것이 헤어입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머리카락의 빠짐이 더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탈모의 원인에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스트레스가 대표적이며 삼푸등 화학품 사용 그리고 열 노출과 호르몬 변화 등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본인의 체질에 잘 맞는 음식은 몸에 좋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병원 처방이다.먹는약,샴프등 탈모 예방 관련 상품,식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을 좀 처럼 보지 못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본인의 체질에 맞는 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식품을 찾아 보시는건 어떠세요?

그럼 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식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녹차입니다.

녹차가 몸에 좋다는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녹차 속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돕는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항안드로겐 특성이 있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검은콩입니다.

탈모에 가장 많이 언급된 식품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도 풍부해 모발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콩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영양성분 공급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번째는 호두입니다.

가을철에 많이 나는 식품이기도 하며 요즘엔 간편식으로 포장을 해서 판매 하기도 하는 식품입니다.
호두와 같은 견과류에는 미네랄과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오메가- 3 지방산의 종류인 알파-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탈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호두에는 비타민 B1, E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돕고 질 좋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식품은 검은깨입니다.

검은깨는 검은콩과 비슷하게 지질 성분이 혈관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며 리놀렌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모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탈모 예방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몸에 좋은 음식인데요.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아 갑상선 활동을 도와주어 갑상선 질환에 의한 탈모에 좋다합니다.
특히 바다에서 자라는 다시마, 미역, 파래와 같은 해조류에는 철 그리고 칼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A, D, E 성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모발의 재생 및 탈모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달걀 노른자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지선이 건조해지거나 막혀서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달걀노른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물질로,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지선이 건조해지거나 막혀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채소, 우유, 생선유, 해바라기, 올리브 같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식품도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양고기와 굴 같은 식품도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아연이 포함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연어는 철분과 오메가3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의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입니다.

지금까지 탈모에 좋은 식품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어덯게 보면 탈모도 하나의 질병으로 관심을 갖고 꾸준한 치료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소개드린 식품들도 좋은 음식이지만 꾸준히 섭취을 해야 효과을 볼 수있으니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선택해서 꾸준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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