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평균 환급액

연말이 다가오면 특히 직장인 경우 13월의 보너스라고들 하는 연말정산을 준비해야한다.
홈텍스에서는‘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절세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사회 초면생들은 꼼꼼한 체크와 누락 없이 준비을 해야한다.
13월의 보너스라고 하는 연말정산으로 두둑히 챙기시는 사라도 있지만 도리어 호주머니의 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세약공제가 되는 지출관리와 혜택이 있는 상품들 가입을 검토해서 최대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지난해 (2019년)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통해 얼마나 환급을 받았을까?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알바콜이 직장인 11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9 연말정산 설문조사' 결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은 직장인 11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세금을 환급받는 경우는 64.5%, 반대로 납부해야 하는 경우는 18.1%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나머지 17.4%는 추가로 내 거나 돌려받는 금액이 없다고 답했다.

평균 환급액은 55만2000원
가장 많은 세금 환급을 받은 액수는 510만 원
제일 적게 받는 환급 액수는 5000원

환급과 환수를 가른 주효한 요인에 대해 물어본 결과

1위에는기본공제가 꼽혔다.
뒤을이어 신용카드,의료비,보험료,자녀 세액공제순으로 집계됐다.

매년 연말정산에 달라지는 것들이 있으니 항상 주의 깊게 확인을 해야 한다.

 

직장인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국세청이 연말정산 증명서류 발급기관으로부터 자료를 수집하여 홈택스(www.hometax.go.kr)를 통해 근로소득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근로자와 증명서류 발급기관(의료기관, 교육기관, 금융기관 등)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동의 방법

연말정산시 준비나 실행까지 모바일이나,인터넷으로 간소화 서비스가 있었어 크게 어려움 없이 진행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하시는분 조금은 헤갈리시는 분들은 한번쯤 이시기에는 꼭한번 집어 보시길 바랍니다.

4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