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웹툰 매출·사용자 순위

네이버웹툰이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에서 월간 순 사용자 수(MAU)가 1200만을 넘어

1. WEBTOON
2.Tappytoon Komiks & Manhwa
3.Tapas-Comics and Novels
4.comico
5.Renta
6.Manta Comics
7.WebComics

구글플레이에서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대만에서 만화앱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지난 5월 앱애니 기준(구글플레이) 게임 앱을 제외한 전체 앱에서도 매출 4위를 차지하며 앱마켓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인도네시아 MAU는 690만을 달성했으며 태국과 대만에서는 각각 350만과 150만을 확보하면서 동남아에서만 사용자 수가 1200만에 달한다.

지난 5월 앱애니 구글플레이 만화앱 기준으로도 3개 국가에서 모두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하며 동남아시아에서 성공적인 웹툰 대중화를 이뤄냈다.

네이버웹툰은 탄탄한 사용자 규모를 기반으로 ‘완결보기(Daily Pass)’와 ‘미리보기(Fast pass)’ 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면서 수익에서도 독보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투자한 콘텐츠퍼스트의 태피툰도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네이버웹툰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활약하고 있다.

2014년 미국과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신호탄을 쏜 네이버웹툰은 동남아시아 현지에서 인기 플랫폼으로서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수익화도 자리잡으면서 콘텐츠 주도권을 안정적으로 선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